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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3월 2일
도쿄도 교통국
시판 차량에 의한 영업 운행은 일본 최초
도쿄도 교통국(이하, 교통국)에서는 이번에 도요타 자동차 주식회사가 개발/시판한 연료전지 버스 2대를 도입하여 아래와 같이 2017년 3월 21일(화)부터 시판 차량으로는 일본에서 처음으로 노선버스로 영업 운행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교통국은 2003년과 2015년의 실증실험 등을 통해 연료전지 버스의 시장 투입을 위한 기술개발 등에 협력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연료전지 버스 도입을 차례로 확대하는 등 수소사회 실현을 위해 공헌해 나가겠습니다.
아래
2017년 3월 21일(화)
都 05 계통 도쿄역 마루노우치 남쪽 출구~도쿄 빅사이트
주요 정류소
지도
*연료전지 버스 운행정보는 도에이 버스 운행정보 서비스(tobus.jp)의 래핑 버스 검색 ‘FC버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료가 되는 수소를 차량에 탑재한 고압탱크에서 연료전지에 공급하여, 거기서 공기 중의 산소와 화학반응시켜 만든 전기로 모터를 구동시켜 주행합니다.
차량 |
전장/전폭/전고 |
10,555/2,490/3,340mm |
---|---|---|
승차 정원 |
77명 (26 + 50 + 1) |
|
FC스택(연료전지) |
최고 출력 |
114kW×2(155PS×2) |
모터 |
최고 출력 |
113kW×2(154PS×2) |
최대 토크 |
335N ∙ m×2(34.2kgf ∙ m×2) |
|
고압 수소탱크 |
공칭 사용 압력 |
70MPa(약 700기압) |
탱크 내 용적 |
600L |
|
전원 공급 능력 |
최고 출력 |
9kW |
공급 전력량 |
235kWh |
문의처 |
도에이 교통 고객센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