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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월 30일
정책기획국
기
"Old meets New 도쿄 150년" 사업을 통해 기념 시기를 도민과 축하함과 동시에 에도에서 근대, 현대로 이어지는 전통, 역사, 문화, 기술 등, 도쿄의 도시로서의 매력과 능력을 재발견·재인식함으로써 도쿄에 대한 애착과 도쿄 2020 대회를 향한 일체감을 조성한다.
또한, 도쿄 150년을 계기로 도쿄 2020 대회 및 그 후의 미래를 향해 대처한다.
2018년 4월~2018년 12월
※ 다만, 2018년 1월~3월, 2019년 1월~3월의 사업에 대해서도 행사나 사업 내용에 따라 본 사업으로 위치를 부여한다.
본 사업을 계기로 도민이 '전통'과 '혁신'이 공존하는 도쿄의 매력을 재발견하기 위해서, "Tokyo Tokyo" 아이콘과 같은 콘셉트로 통일감 있는 디자인으로 했다.
※로고 마크는 별지와 같음 (PDF:24KB)
도쿄의 현관으로서 존재감 있는 도쿄역(駅)사를 모티브로 새로운 시대를 창조해 온 도쿄의 능력이나 기대감을 표현한 메인 비주얼을 작성하여 공식 HP 등에 전개한다.
그 외에도 "도쿄 150년"의 역사와 문화를 상상할 수 있는 수 종류의 포스터를 작성하여 다양한 행사·사업에 폭넓게 이용한다.
※ 공식 HP 개설 및 포스터 배포 시기는 2018년 4월 이후 예정.
※ 메인 비주얼은 별지와 같음 (PDF:87KB)
이미지 화상 :삼백 년 소나무의 포토 스폿
그 외에도 구시정촌이나 민간단체 등의 협력을 구하면서 다양한 대책을 전개.
1956년의 도쿄개부(관청 개설) 500년을 기념한 "대 도쿄 마쓰리" 이후 매년 10월 1일의 "도민의 날" 전에 복권 판매소 등에서 판매되어 도유시설의 무료입장을 인정하는 표시로 채택되는 등, 도내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세대들에게 널리 사랑받았다.
본건은 "호스트 시티 Tokyo 프로젝트"에 관한 사업입니다.
카테고리:매력 발신 프로젝트명: 매력적인 관광 자원의 개발·발
문의처 |
정책기획국 조정부 정책과 |